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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개사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39개 차종 29,875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한다고 합니다. 39개 차종을 구입하신 분들은 본인의 차종을 확인하시고 결함이 있는지 그리고 언제부터 무상수리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7개사

     

    1. 현대자동차(주)

    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3. 테슬라코리아(유)

    4. 혼다코리아(주)

    5. 스텔란티스코리아(주)

    6. 비엠더블유코리아(주)

    7.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해당 제작자를 누르면 바로이동 가능합니다

     

    현대 벤츠 등 39개 종 리콜 확인하기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됩니다. 결함 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1. 현대자동차(주)

     

    ① 그랜저 GN7 HEV 14,316대(판매이전포함)

     

    -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기능 주행 중 오르막 경사에서 앞 차량의 정차로 인한 차량 정차 시 후방 밀림 현상이 발생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5월 2일부터 현대자동차(주)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가능함

     

     

    ② 아이오닉5 18대(판매이전포함)

     

    -2열 왼쪽 좌석 등받이 각도 조절장치(리클라이너)의 용접 불량으로 차량 충돌 시 좌석 등받이가 접히거나 펴짐으로 인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

     

    - 4월27일부터 현대자동차(주)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현대자동차(주) (☎ 080-600-6000)

     

     

     

    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① GLE 400 d 4MATIC Coupe 등 14개 차종 7,069대 

     

    - 뒷문 창틀(트림 바)의 고정 불량으로 주행 중 해당 부품이 차체로부터 이탈되어 뒤따라오는 차량의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

     

    - 4월 2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② GLE 450 4MATIC 등 12개 차종 3,340대

     

    - 에어컨 응축수 배수호스 연결부의 조립 불량으로 응축수가 운전석 및 조수석 바닥으로 유출되고, 이로 인해 각종 전기장치가 합선을 유발하여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2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 기타 문의사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 080-001-1886)

     

     

     

    3. 테슬라코리아(유)

     

    ① 모델S 등 2개 차종 2,539대 

     

    - 배터리관리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배터리 상태 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되고, 이로 인해 차량이 멈춰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18일부터 무상으로 개선된 소프트웨어 원격 자동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음

     

    테슬라코리아(유)

     

    ※ 기타 문의사항   테슬라코리아(유) (☎ 080-617-1399)

     

     

    4. 혼다코리아(주)

     

    ① ACCORD 1,591대 

     

    -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에 일부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

     

    - 4월21일부터 혼다코리아(주)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가능함

     

    혼다코리아(주)

     

     

    ※ 기타 문의사항  혼다코리아(주) (☎ 080-360-0505)

     

     

     

    5. 스텔란티스코리아(주)

     

    ① 짚랭글러 400대

     

    - 차량하부 프레임 설계 오류로 연료탱크 부근에 불필요한 볼트가 장착되어 차량 충돌 시 연료탱크에 충격을 주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되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24일부터 스텔란티스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② DS7 Crossback 2.0 BlueHDi JJEHZ 332대

     

    - 차량 뒤쪽의 테일램프조립 과정 중 수분 등의 유입을 차단해 주는 부품이 장착되지 않아 테일램프 내로 수분 등이 유입되고, 이로 인해 제동등 등이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20일부터 스텔란티스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DS7 Crossback 2.0 BlueHDi JJEHZ 332대

     

     

    ※ 기타 문의사항  스텔란티스코리아(주) (짚: ☎ 080-365-2170, 푸조:☎ 080-365-1200)

     

     

     

    6. 비엠더블유코리아(주)

     

     

    ① 218d Active Tourer 등 4개 차종 248대 (판매이전 포함)

     

    -제조공정 중 뒷자석안전띠가 차량 실내하단부에 끼인 채로 제조되어 사고 시 좌석안전띠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이로 인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

     

    - 4월 26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비엠더블유코리아(주) (☎ 080-700-8000)

     

     

     

    7.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① 디펜더 130 D300 등 2개 차종 22대 (판매이전 포함)

     

    - 3열 좌석 등받이 고정장치의 제조불량으로 3열 좌석에 어린이보호용 좌석(카시트)을 장착한 경우 충돌 사고 시 좌석의 반동으로 인해 탑승 어린이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

     

    -4월 28일부터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080-894-1000)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moli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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