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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사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39개 차종 29,875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한다고 합니다. 39개 차종을 구입하신 분들은 본인의 차종을 확인하시고 결함이 있는지 그리고 언제부터 무상수리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7개사
* 해당 제작자를 누르면 바로이동 가능합니다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됩니다. 결함 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1. 현대자동차(주)
① 그랜저 GN7 HEV 14,316대(판매이전포함)
-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의 설정 오류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기능 주행 중 오르막 경사에서 앞 차량의 정차로 인한 차량 정차 시 후방 밀림 현상이 발생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5월 2일부터 현대자동차(주)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가능함
② 아이오닉5 18대(판매이전포함)
-2열 왼쪽 좌석 등받이 각도 조절장치(리클라이너)의 용접 불량으로 차량 충돌 시 좌석 등받이가 접히거나 펴짐으로 인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
- 4월27일부터 현대자동차(주)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현대자동차(주) (☎ 080-600-6000)
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① GLE 400 d 4MATIC Coupe 등 14개 차종 7,069대
- 뒷문 창틀(트림 바)의 고정 불량으로 주행 중 해당 부품이 차체로부터 이탈되어 뒤따라오는 차량의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
- 4월 2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② GLE 450 4MATIC 등 12개 차종 3,340대
- 에어컨 응축수 배수호스 연결부의 조립 불량으로 응축수가 운전석 및 조수석 바닥으로 유출되고, 이로 인해 각종 전기장치가 합선을 유발하여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2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 080-001-1886)
3. 테슬라코리아(유)
① 모델S 등 2개 차종 2,539대
- 배터리관리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배터리 상태 진단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되고, 이로 인해 차량이 멈춰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18일부터 무상으로 개선된 소프트웨어 원격 자동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음
※ 기타 문의사항 테슬라코리아(유) (☎ 080-617-1399)
4. 혼다코리아(주)
① ACCORD 1,591대
-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에 일부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
- 4월21일부터 혼다코리아(주)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혼다코리아(주) (☎ 080-360-0505)
5. 스텔란티스코리아(주)
① 짚랭글러 400대
- 차량하부 프레임 설계 오류로 연료탱크 부근에 불필요한 볼트가 장착되어 차량 충돌 시 연료탱크에 충격을 주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되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24일부터 스텔란티스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② DS7 Crossback 2.0 BlueHDi JJEHZ 332대
- 차량 뒤쪽의 테일램프조립 과정 중 수분 등의 유입을 차단해 주는 부품이 장착되지 않아 테일램프 내로 수분 등이 유입되고, 이로 인해 제동등 등이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4월 20일부터 스텔란티스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점검 후 수리 등)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스텔란티스코리아(주) (짚: ☎ 080-365-2170, 푸조:☎ 080-365-1200)
6. 비엠더블유코리아(주)
① 218d Active Tourer 등 4개 차종 248대 (판매이전 포함)
-제조공정 중 뒷자석안전띠가 차량 실내하단부에 끼인 채로 제조되어 사고 시 좌석안전띠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이로 인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
- 4월 26일부터 비엠더블유코리아(주)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비엠더블유코리아(주) (☎ 080-700-8000)
7.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① 디펜더 130 D300 등 2개 차종 22대 (판매이전 포함)
- 3열 좌석 등받이 고정장치의 제조불량으로 3열 좌석에 어린이보호용 좌석(카시트)을 장착한 경우 충돌 사고 시 좌석의 반동으로 인해 탑승 어린이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
-4월 28일부터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 가능함
※ 기타 문의사항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080-894-1000)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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