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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에서 총 8개사 21개 차종의 제작결함이 발견돼서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벤츠, 랜드로버, 폭스바겐, 한국지엠, 지엠, 테슬라, 토요타의 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기아(주)
EV9 총 8,394 대
리콜 대상차량은 EV9으로, 후륜의 구동전동기 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설계 오류로 통신 불량이 발생할 경우, 구동 전동기의 전원공급이 차단되서 주행 도중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콜은 8월 10일 부터 입니다
결함시정 연락을 받으셨다면 가까운 기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기아(주) ☎ 080-200-6000
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E 300 e 4 MATIC 2,695대
구동전동기 제어장치의 배선이 차체하부 패널과의 마찰에 의해 손상되어 이 영향으로 구동전동기가 작동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EQS 450+ 등 4개 차종 559대
EQS 450 4MATIC 1대
EQS 580 4MATIC 5대
EQS 350 3대
EQS 450+ 549대
배터리 관리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로 과전압이 발생할 경우 배터리의 모니터링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안전기준에 부적합합니다
C 300 4MATIC 2개 차종 82대
C 300 4MATIC 63대
C 200 19대
C 300 4MATIC 2개 차종 82대는 12V 및 48V 접지 연결 볼트의 체결 불량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의 리콜은 8월 11일부터입니다. 결함시정의 연락을 받으셨다면 벤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 080-001-1886
3.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더 뉴 레인지로버 P530 LWB 등 4개 차종 1,316대
더 뉴 레인지로버 D350 SWB 155대
더 뉴 레인지로버 P530 SWB 185대
더 뉴 레인지로버 D350 LWB 106대
더 뉴 레인지로버 P530 LWB 786대
리어 램프 (후미등 및 제동등) 배선이 소음 및 진동을 감소시켜주는 완충재와의 마찰에 의해 손상되어, 이로 인해 리어 램프가 작동되지 않아 뒷 차량의 안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콜은 8월 11일부터입니다
결함시정에 관한 연락을 받으셨다면 랜드로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080-894-1000
4. 폭스바겐코리아(주)
ID.4 338대
ID.4는 연료소비율 과다 표시입니다. 리콜은 8월 4일부터입니다. 결함시정에 관한 연락을 받으셨다면 폭스바겐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 080-767-0089
5. 한국지엠,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주)
트래버스 271대 캐딜락 XT5, XT6 21대
드라이브 샤프트라는 엔진 구동력 전달부품과 변속기를 연결하는 썬기어의 제조 불량으로 주행 중 드라이브 샤프트가 변속기와 분리되어 엔진구동력이 바퀴에 전달되지 않아 이로 인해 차량 쏠림이 발생해 사고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콜은 8월 10일부터입니다
결함시정에 관한 연락을 받으셨다면 가까운 한국지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한국지엠(주) ☎ 080-3000-5000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주) ☎ 080-3000-5000
6. 테슬라코리아(유)
모델 S 등 2개 차종 176대
모델 S 72대
모델 X 104대
전방 카메라 제조 불량으로 주행 보조 가능 (긴급 제동, 전방 충돌경고, 차선 유지 보조 등) 이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델 X 등 2개 차종 97대
모델 X 72대
모델 S 25대
앞 좌석 안전띠의 제조 불량으로 충돌이 발생할 경우 좌석 안전띠가 분리되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슬라코리아의 리콜은 8월 7일부터입니다. 결함시정에 관한 연락을 받으셨다면 가까운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테스라코리아(주) ☎ 02-6177-1312
7. 토요타
렉서스 NX450h+ 108대
전압 변환장치의 회로 설계 오류로 내부 부품이 손상되고, 이 영향으로 전기 합선에 의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토요타의 리콜은 8월 10일부터입니다
결함시정의 연락을 받으셨다면 토요타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한국토요타자동차(주) ☎ 080-4300-4300
자동차의 결함시정에 관해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결함시정 전에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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