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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주), 아우디코리아의 리콜이 있습니다. 해당회사의 차를 소유하고 계시는 분은 내 차가 리콜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폭스바겐 포드 아우디 리콜확인하기

     

     

     

    1.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Arteon 8 PA 2.0 TDI 등 10 차종    18,302대   

     

    (생산기간: 2022.4.14 ~2023.6.10)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대상차량  생산일자 대상대수
    Arteon 8 PA 2.0 TDI 2022.08.16 ~2023.04.04 508(미판매 1,217)
    Arteon 8 PA 2.0 TDI 4M 2022.07.13 ~2022.10.25 162 (미판매 19)
    Golf 8 2.0 GTI 2023.03.13 ~2023.06.10       (미판매154)
    Golf 8 2.0 TDI 2022.09.15 ~2023.05.15 668 (미판매 601)
    ID.4 82kWh 2022.04.14 ~2023.05.24 1,280 (미판매 3,565)
    Jetta 7 PA 1.5 TSI 2022.08.27 ~2023.05.26 1,325 (미판매 1,354)
    Tiguan 2 PA  2.0  TDI 2022.08.18 ~2023.04.19 1,175 (미판매 834)
    Tiguan 2 PA  2.0  TDI 4M 2022.08.18 ~2023.03.01 354 (미판매 432)
    Tiguan Allspace 2PA 2.0 TDI 2022.10.10 ~2023.03.17 130 (미판매45)
    Tiguan Allspace 2PA 2.0 TSI 2022.08.18 ~2023.04.10 2,314 (미판매 2,165)

     

     

     

     

    <문제점> 

     

     

    특정기간 동안 생산 수입된 일부 차량에 탑재된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89조 제2항 조향장치의 일부를 준수하지 않아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사항에 따른 리콜

     

     

     

     

     

     

     

    <리콜 개시일>

     

     

    6월 26일 부터 ~

     

     

     

     

    <시정조치 방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무상수리)

     

     

     

     

    <제작 결함을 시정하지 않을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

     

     

    운전자가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의 전자식 제어시스템을 작동 및 해제시킬 수 있어야 하나, 운전자의 의도적 행위를 통한 해제가 불가하게 되어,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함

     

     

     

     

     

     

     

     

     

     

     

     

    <문의처>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 080-767-0089

     

     

     

     

     

    2.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2015년식 Mustang    327대 

     

    ( 생산기간: 2014.09.16 ~ 2015.02.25)

     

     

     

    <문제점>

     

     

    후방 카메라에 잘못 생산된 인쇄 회로 기판(PCB)이 장착되어 기판 사이에 접촉 불량이 발생. 이로 인해 후방 카메라가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감소시켜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다른 리콜 

     

     

     

     

     

     

     

    <리콜 개시일>

     

     

    6월 27일 부터 ~

     

     

     

     

    <시정조치 방법>

     

     

     

    차량 생산 날짜 및 부품 번호 확인 후 필요시 개선된 후방 카메라로 교환 (무상수리)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후방 카메라가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감소시켜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음

     

     

     

     

     

     

     

     

     

     

     

    <문의처>

     

     

    선인자동차 ☎02-2216-1100

     

     

    프리미어모터스 ☎1522- 5405

     

     

    더파크모터스☎ 02-6177-1000

     

     

    이한모터스 ☎062-515-1020

     

     

     

     

     

     

    3. 아우디코리아   

     

    ※ 공지문에는 폭스바겐그룹이라 표시됨

     

     

    Q3 35 TDI 등 6 차종등    499대   

     

    (생산일자: 2022.11.21 ~ 2023.06.17)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대상차량 생산일자 대상대수
    Q3 35 TDI Premium 2022.11.26 ~ 2023.06.15 73( 미판대 87)
    Q3 35 TDI qu. Premium 2023.02.14 ~ 2023.04.25 7 (미판매 75)
    Q3 40 TFSI qu. Premium 2023.03.31 ~ 2023.06.17  (미판매39)
    Q3 Sportback 35 TDI Premium 2022.11.21 ~ 2023.06.16 39 (미판매 110)
    Q3 Sportback 35 TDI qu.Premium 2023.02.22 ~ 2023.03.17     (미판매48)
    Q3 Sportback 40 TFSI qu.Premium  2023.05.03 ~ 2023.06.17    (미판매21)

     

     

     

    <문제점>

     

     

    특정 기간 동안 생산/ 수입된 일부 차량에 탑재된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89조 2항 (조향장치)의 일부를 준수하지 않아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사항에 따른 리콜

     

     

     

     

     

     

     

     

     

     

     

    <리콜 개시일>

     

     

     

    6월 28일 부터 ~

     

     

     

    <시정조치 방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무상수리)

     

     

     

     

    <제작 결함을 시정하지 않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운전자가 운전자지원첨단조향장치의 전자식 제어시스템을 작동 및 해제시킬 수 있어야 하나, 운전자의 의도적 행위를 통한 해제가 불가해 국내 자동차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함

     

     

     

     

     

     

     

     

     

     

     

     

     

    <문의처>

     

    아우디코리아   ☎ 080-767-2834

     

     
     
     

     

     

    리콜이 있기전에 결함을 자체 수리하셨다면 수리 비용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http://molit.go.kr

     

    자동차리콜센터

    https://www.ca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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