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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에서 현대. 기아. 벤츠 등 총 7개사 22개  차종의 리콜이 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리콜이 있을 때마다 내가 타고 있는 차에 결함이 있는 건 아닌지 신경이 쓰이실텐데요,  궁금하고 신경쓰이시는 분들은 빨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대 기아 벤츠 등 리콜확인하기

     

     

    1. 현대자동차(주) 

     

    ①G80, GV80, GV70, GV60, GV70 EV     273, 643대 

     

     

    <문제점>

     

     

      앞좌석 안전띠 조절장치 내부 부품( 가스발생기) 불량으로 충돌 시 부품이 이탈되어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음

     

     

    - 6월 30일부터 리콜

     

     

    G80 대상차량

     

     

     

    ② GV60    2,438대

     

     

    <문제점>

     

     

    동력전달장치 제작 오류로 균열이 발생해 파손되고 이로 인해 주행이 불가하여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GV대상자동차

     

    - 6월23일부터 리콜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현대자동차(☎ 080-200-6000)

     

     

     

    2. 기아(주)

     

    봉고3    36,171대 

     

     

    <문제점>

     

    보조 히터 설계 오류로 인한 과전류로 퓨즈가 끊어져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있음

     

     

    봉고3 대상자동차

     

    - 6월27일부터 리콜

     

     

     

    기아(주)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기아(주) (☎ 080-200-6000)

     

     

    <PC 자동차리콜센터 바로가기>

     

     

     

    3.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주)

     

    S580 4MATIC 등 10 차종    9,178대

     

    - S350d

     

    - S400d 4MATIC

     

    - S450 4MATIC

     

    - S500 4MATIC

     

    - S580 e 4MATIC

     

    - S580 4MATIC

     

    - Maybach S 580

     

    - Maybach S 680 4MATIC

     

    - EQS 350

     

    - EQS 450+

     

     

     

    <문제점>

     

     

    자동차안전성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초기 차량 진단 시 펌프 모터 전원공급장치를 고장으로 인식하여 자동차안전성제어장치가 작동죄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 

     

     

    대상자동차명

     

     

    - 6월 23일부터 리콜

     

     

    대상자동차명대상자동차명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 080-001-1886)

     

     

     

     

    4. 한국지엠 (주)

     

    이쿼녹스  2,294대 

     

     

    <문제점> 

     

     

    어린이 보호용 좌석 부착장치 제작오류로 두께가 기준보다 두꺼워  안전기준 부적합함

     

     

     

    - 6월 30일부터 리콜

     

     

     

    한국지엠 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한국지엠 (☎ 080-3000-5000)

     

     

     

    5.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머스탱  2,210대

     

     

     

    <문제점>

     

     

    후방카메라 배선 튜브 재질 불량으로 튜브가 파손되어 후방카메라 배선이 손상되고 이로 인해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6월 27일부터 리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 1600-6003)

     

     

    <PC 자동차리콜센터 바로가기>

     

     

    6.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벤틀리 플라잉스퍼 V8   724대

     

     

    <문제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 고정 불량. 제작 공정 중 뒷자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 고정장치 일부 부품이 누락되거나 역방향으로 조립되어 고정되지 않아, 이로 인해 사고 발생 시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이 이탈되어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음

     

     

    폭스바겐대상자동차

     

     

    - 6월 23일부터 리콜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폭스바겐그룹코리아 (☎ 080-767-0089)

     

     

     

     

    7. (주)에프엠케이

     

    페라리 296 GTB  등 2개 차종   65대

     

     

    - 페라리 296 GTB

     

    - 페라리 296 GTS

     

     

     

    <문제점>

     

     

    연료탱크 연결파이프 불량에 따른 연료 누유 가능성이 있음. 연료탱크 연결파이프와 배터리 보호덮개간 마찰로 연결파이프가 손상되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되서 화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7월 1일부터  리콜

     

     

     

    (주)에프엠케이 서비스센터 찾기

     

     

     

     

    <문의처>

     

    (주)에프엠케이 (☎ 1600-0036)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립니다

     

     

    리콜 전에 자동차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 차의 리콜대상여부와 구체적이 결함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자동차리콜센터 가기>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http://www.molit.go.kr/portal.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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