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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에서 기아(주),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스텔란티스코리아(주),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주)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차의 자발적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해당 회사의 차를 가지고 계신 분은 내 차가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1. 기아
레이, 셀토스, 스포티지, 스포티지HEV, 니로, K8 등 48,025대
문제점: 계기판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계기판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
- 6월 13일부터 리콜에 들어감
<문의처>
기아(주) ( ☎ 080-200-6000)
2.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ID.4 82kWh 48,026대
문제점: 차문걸쇠장치 내 이물질 차단 불량으로 차문제어회로기판으로 수분이 유입되고, 이로 인해 특정 상황(정차 또는 15km/h 미만의 속도)에서 차문이 열려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
- 6월7일부터 리콜에 들어감
<문의처>
폭스바겐그룹코리아(주) ( ☎ 080-767-0089)
3.스텔란티스코리아(주)
짚 그랜드 체로키 1,479대
문제점: 인터미디어트 샤프트 (조향 휠과 조향 기어를 연결하는 중간축) 조립불량으로 연결부위와 분리되어 조향이 불가능해지고 이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
- 6월 12일부터 리콜에 들어감
<문의처>
스텔란티스코리아(주) ( ☎ 080-365-1200)
4.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레일저 와일드트랙 93대
문제점: 앞바퀴 충격흡수장치(쇼크 업소버)의 용접불량에 의한 이탈로 브레이크 호스가 손상되고, 이로 인한 브레이크 오일 누유로 제동력이 감소할 가능성이 확인
- 6월 7일부터 리콜에 들어감
<문의처>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 ☎ 1600-6003)
결함 시정에 관련해 각 제작사에서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 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를 했다면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m.car.go.kr)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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