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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에서는 한국지엠(주), 기아(주), 포르쉐코리아(주) 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총 3개 차종 15,812대 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서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한국지엠 

     

    트렉스 크로스오버   9,627대  ('22.12.28. ~ '23.07.05.)

     

     

     

    계기관 소프트웨어 오류로 계기관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운전자가 경고등 및 지시등을 확인 할 수 없어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지엠 트랙스 크로스오버

     

     

     

    리콜은 11월 29일 (수) 부터입니다

     

     

     

     

    <문의처> 

     

    한국지엠(주)  ☎  080-3000-5000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

     

     

     

     

     

     

     

    2. 기아 (주)

     

     

    쏘울 EV  6,106대  ('14.04.16. ~ '18.09.07.)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EPB) 소프트웨어 설계 오류(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P단으로 주정차 시 브레이크 자동잠금기능 미반영)로 주정차 시 차량이 밀리게 돼서 사고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아 쏘울자동차

     

     

    리콜은 12월 4일(월)부터입니다 

     

     

     

     

    <문의처>

     

    기아(주)  ☎080-200-2000

     

     

     

     

    기아(주)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3. 포르쉐코리아 (주) 

     

     

    911   79 대  ('20.03.09. ~'22.07.28.)

     

     

     

    에어백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사이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아야 할 사고에도 사이드 에어백이 전개되어 운전자가 다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포르쉐 911

     

     

     

    12월 1일 (금)부터 리콜에 들어갑니다 

     

     

     

    <문의처>

     

    포르쉐코리아(주)  ☎080-8100-911

     

     

     

     

    포르쉐코리아(주) 서비스 센터 바로가기 ➡️

     

     

     

     

     

     

    위의 결함시정과 관련해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어 있습니다. 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 차의 리콜 대상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PC: www.car.go.kr , 모바일: m.car.go.kr  )에 들어가셔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엠 기아 포르쉐 리콜확인

     

     

     

     

     

     

     

     

     

     

     

    <자료출처>

     

    국토교통부

    https://www.moli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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